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영화 [종합] "포승줄 묶인 손→커피병 테러까지"…유아인 구속영장 기각됐지만 수난사ing
    건마바다 2023.05.25 17:51
2023052601001995500259661.jpg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이 구속 위기에서 벗어났지만 혹독한 수난사는 계속된다.

유아인은 지난 24일 오전 10시 30분께 서울중앙지법을 찾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법정 심문에 출석했고 약 2시간 뒤인 12시 40분께 포승줄에 묶인채 등장, 서울 마포경찰서 유치장으로 이동해 영장심사 결과를 기다렸다.
 

trance.gif

영장심사 직전 유아인은 "혐의에 대해 상당 부분 인정하고 있다"고 태세를 전환해 공분을 사기도 했다. 그동안 유아인은 대마를 제외한 프로포폴과 케타민 투약에 치료 목적이라고 소명했고 또한 코카인 등 마약 혐의 대부분을 부인해왔는데 구속 위기에 놓이자 갑자기 혐의를 상당 부분 인정하는 태도를 취해 다시 한번 대중의 뭇매를 맞았다.

 

2023052601001995500259662.jpg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러한 유아인은 약 11시간의 대기 끝에 가까스로 유치장 문을 나설 수 있게 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유아인에 대해 "범행과 관련된 증거들이 이미 상당수 확보됐고 기본적 사실관계 자체를 대체로 인정하고 있는 점, 또 주거지가 일정하고 동종 범행 전력이 없다.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 현 단계에서 구속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검찰이 청구한 영장을 기각했다.

영장이 기각되는데 결정적 역할은 유아인의 '혐의 인정'이었다. 관련 증거가 이미 상당수 확보됐고 유아인이 대마 흡연을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영장을 기각한 것. 또한 코카인 투약 혐의에 대해 다툼의 여지를 배제할 수 없다는 것도 영장기각의 이유였다. 방어권 보장이 필요한 점을 판단 근거로 삼았다. 유아인과 함께 영장심사를 받은 절친이자 미술작가 A씨 역시 같은 이유로 영장이 기각됐다.

다시 자유로워진 손으로 유치장 밖을 나선 유아인은 "법원이 내려주신 판단을 존중하고 감사한 마음이 있다. (코카인 투약 혐의에 대해) 언론을 통해 해당 사실을 말하기 어려움이 있다. 앞으로 남은 절차 성실히 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소명을 해나가겠다"고 짧게 입장을 밝힌 뒤 차량으로 이동했다.

 

2023052601001995500259663.jpg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하지만 수난은 여기에서도 이어졌다. 유아인은 차에 타려던 순간 한 남성으로부터 페트병을 맞아 다시 한번 관심을 끌었다. 뒤쪽에서 날아온 커피가 담긴 500ml 용량의 페트병을 맞은 유아인은 양복이 젖자 잠시 뒤를 돌아보며 일순간 표정이 일그러졌지만 다시 고개를 돌려 관계자의 엄호 속 서둘러 차량에 탑승해 마포경찰서를 떠났다.

경찰은 법원의 기각 사유를 살펴 영장 재신청 여부를 곧 결정할 계획. 구속이라는 벼랑 끝에서 간신히 한발 뒤로 물러설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수난은 끝나지 않았다. 코카인 및 투약 혐의를 완전히 인정하지 않았고 거주지를 제대로 밝히지 않는 등 증거인멸 혐의도 풀리지 않았다. 유아인이 꿈꿨던, 그동안 살아보지 못한 건강한 순간들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받기엔 아직 멀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 로그인

  • 전체 : 694
  • 신규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