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한국 기적을 썼다…황희찬 결승골로 16강 진출
    건마바다 2022.12.03 16:36
포르투갈에 2-1 역전승…우루과이, 가나 꺾고도 탈락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대표팀 이강인 등 선수들이 기뻐하며 그라운드를 달리고 있다. [연합]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황희찬이 역전골을 넣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황희찬이 한국을 구했다. 한국이 기적을 썼다. 포르투갈을 꺾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잡아줘야하는 바늘구멍을 뚫고 16강행 티켓을 따냈다.

한국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최종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황희찬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같은 시간 열린 우루과이-가나전에서는 우루과이가 가나를 2-0으로 꺾었다.

한국과 우루과이는 1승1무1패, 나란히 승점 4점을 기록했지만 한국이 다득점에서 앞서 포르투갈(2승1패, 승점 6)에 이어 조 2위를 차지했다. 16강진출을 할 수 있는 희박한 경우의 수를 이뤄낸 16강 진출이었다.

 

한국은 벤투 감독이 벤치에 앉지 못하는 상황에다 김민재마저 부상으로 나서지 못하는 절체절명의 상황이었다.

그러나 조규성이 최전방 원톱에 서고, 손흥민과 이재성이 좌우 날개에 위치했다. 이강인이 이번 월드컵 첫 선발출전을 했다. 황인범, 정우영이 중원에, 김진수, 김영권, 권경원, 김문환이 포백라인을 맞췄고 골문은 김승규가 꼈다.

출발은 좋지 않았다.

5분만에 왼쪽을 뚫리며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그러나 만회에 나선 한국은 전반 26분 코너킥 찬스에서 이강인의 킥이 호날두의 등에 맞고 튄 것을 김영권이 밀어넣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포르투갈의 공세가 이어졌지만 골키퍼 김승규의 선방이 나오며 전반은 1-1 무승부로 끝났다.

16강의 주인공 황희찬이 결승골을 터뜨린 뒤 상의를 벗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AFP

후반 19분, 양팀은 승부수를 던졌다.

한국은 이재성을 빼고 햄스트링부상에서 재활해온 황희찬을 투입했다. 포르투갈도 호날두를 빼고 실바, 레앙, 팔리냐 등을 넣으며 승리에 대한 의욕을 보였다.

황희찬은 지쳐있던 한국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후반 20분 손흥민의 왼발 슈팅, 21분 황인범의 왼발 슈팅, 28분 이강인의 왼발 프리킥 등이 나오며 역전가능성을 기대케 했다.

우루과이의 다윈 누네스가 경기중 괴로워하고 있다./AP

후반 35분 선제골의 주인공이자 센터백인 김영권이 근육부상으로 아웃됐다. 한국벤치는 김영권 대신 손준호를 넣고 정우영을 센터백으로 내렸다. 또 이강인을 빼고 황의조를 투입하며 역전골에 의욕을 불태웠다.

드러마는 후반 추가시간에 완성됐다. .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질주했고, 포르투갈 수비진이 잔뜩 몰려와 에워싸는 순간 달려들어가는 황희찬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황희찬이 지체없이 슈팅을 날려 결승골을 터뜨렸다. 탈락위기의 한국을 16강으로 건져올리는 엄청난 골이었다.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전반 한국 김영권이 동점골을 넣은 뒤 환호하고 있다. [연합]

우루과이는 한국이 승리할 경우 3-0으로 이겨야하기에 막판 추가시간까지 사력을 다했으나 끝내 추가골을 넣지 못했고 수아레스는 벤치에서 눈물을 흘렸다. 디에고 고딘 등 일부 선수들은 그라운드를 떠나는 심판진에게 항의를 하기도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 로그인

  • 전체 : 694
  • 신규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