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건마바다:건마,스웨디시,1인샵,마사지,아로마,왁싱,타이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대통령 헬기, 지난달 대통령실 착륙시 손상…“대통령 탑승 안해”
    건마바다 2022.09.20 23:18
20220920000751_0.jpg
용산 대통령실 [박해묵 기자]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대통령 전용 헬기가 지난달 용산 대통령실에 착륙하는 과정에서 손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는 20일 국회 외교·통일·안보 대정부질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이 한덕수 국무총리를 상대로 한남동 대통령 관저의 헬기 착륙 시설 관련 질의를 하면서 공개됐다.

김 의원은 "(헬기 이착륙장 크기가) 최소한 80X80m는 돼야 한다. 한남동 공관(관저)에 이런 지역이 없다. 대통령 안위가 심히 걱정된다"며 "8월 중순 대통령 헬기가 (대통령실 청사에) 내리다가 나무에 부딪혀 꼬리 날개가 손상된 것을 알고 있느냐"고 물었다.

김 의원은 "신문에서 봤다"는 한 총리 답변에 "신문에서 어떻게 보냐. 이건 장관한테 보고를 받아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헬기의 착륙 유도 과정에서 그러한 일이 발생한 것은 맞다"며 "당시 대통령은 탑승하고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시설 문제로 인해 벌어진 일은 아니다"라며 부품 교체 등 관련 조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내부 제보를 통해 이런 사실을 파악했으며, 한 총리 답변과 달리 관련 내용이 언론에 보도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리실 관계자는 신문 보도를 보고 사고 사실을 알았다는 한 총리 발언에 대해 "단순 착각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 로그인

  • 전체 : 694
  • 신규 : 24